지역종합 > 순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2019년 을지태극연습 준비 완료
기사입력  2019/05/23 [12:43]   류제균

 

순천시, 2019년 을지태극연습 준비 완료

▲     © 남도매일

 

순천시는 ‘2019년 을지태극연습’이 오는 5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실시된다 밝혔다.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대형복합위기 관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까지 실시한 전시대비연습에서 국가위기대응연습을 추가한 새로운 형태로 실시된다.

 

순천시는 본격적인 연습에 앞서 지난 21일(화) 시청 소회의실에서 허석 순천시장을 비롯한 부시장과 국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보고회를 개최했고, 22일(수)에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훈련 상황근무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훈련 교육을 실시했다.

 

훈련기간 중 29일(수)에는 각 읍·면·동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생활밀착형 주민체험훈련과 30일(목)에는 순천종합버스터미널에서 전시 비상식량 시식·체험 훈련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29일(수) 순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테러로 인한 다중이용시설 인명구조 및 화재진화 훈련을 진행함으로써 순천시와 유관기관이 협조해 신속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연마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실질적인 연습이 되도록 할 것이다”며“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