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어촌公, 사람중심, 공동체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KRC 인권경영위원회'발족
기사입력  2019/05/13 [13:37]   김남현

 

농어촌公, 사람중심, 공동체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KRC 인권경영위원회'발족

사람중심, 공동체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독립 기구로 13일 발족

전문가, 협력사, 취약계층 등 외부위원 참여로 현장 실행력 높여

▲     © 남도매일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13일 'KRC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인권 존중 보호를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인권경영위원회는 전승주 기획전략이사를 위원장으로 외부위원 4명,내부위원 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의 역할은 인권경영에 대한 점검과자문, 인권침해사건 구제조치 등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또한 이해관계자의 인권에 영향을 미치는 실제적·잠재적 위험요소를 파악하여 예방적 해결방안도 모색한다.

 

이날 발족식에 이어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정기회의에서는 공사에서 추진 중인 인권경영 현황을 점검하고 위원회의 운영방향과인권경영운영지침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공사에서는 지난해 '사람을 더 사람답게, 공사를 더욱 가치있게'를 모토로 인권경영에 대한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전승주 위원장은 "공사의 업무가 곧, 사람중심, 공동체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며, "공사에서는 협력업체의 노동환경, 지역주민 등 경영활동과 관련한 부분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한 혁신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취임한 김인식 사장은 경영(經營)에서 공영(公營)으로 전환을 통해 공사의 경영방향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새로운 성장 방식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