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군 제1전비, 노인요양원 봉사활동 실시
기사입력  2019/05/12 [14:20]   김남현

 

공군 제1전비, 노인요양원 봉사활동 실시

어버이날 기념해 노인요양원 방문

1전비 장병, 어르신들의 말벗 되어드려

▲     © 남도매일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 장병 22명은 지난 9일 ‘어버이날’을기념해 부대 인근 노인요양원인 ‘광주보훈요양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광주보훈요양원’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 그리고 지역주민을위해 설립된 요양원으로 2016년도부터 1전비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대부분의 장병들은 어르신들을 한분씩 맡아 휠체어를 밀어드리며 1시간가량 말벗이 되어드렸다. 일부 장병들은 3명씩 나뉘어 요양원에서진행하는 미술활동 프로그램을 보조하거나 빨래물 정리, 선풍기 수리 등젊은 인력이 필요한 일들을 도왔다. 10시 30분이 되자 요양원 3층에서어르신들 20여명이 모여 다과를 드시는 ‘보훈 카페’가 진행되었다.‘보훈 카페’를 진행하는 중에 1전비 장병 몇몇이 어르신들을 위해 앞에나와 군가를 불러드렸다.

 

광주보훈요양원 윤주회 할아버지(87세)는 “군인들이 와서 봉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오늘 활동에 감사하고 건강하게 군복무를마쳤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광주보훈요양원 고정희 사회복지사는 “보훈요양원은 주로 국가유공자와유가족들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군인들이 오면 과거회상도 하시며 즐거워 하신다”며 “이렇게 찾아와주는 군인들의 젊음이 어르신들께 큰 힘이 된다”라고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헌병대대 조정태 일병은 “어르신들이 대화를나누며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봉사의 기회가 온다면 적극적으로 나서서 어르신들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