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해경, 농무기 해상사고 방지대책 마련에 "힘써"
기사입력  2019/04/12 [12:39]   유병택

 

완도해경, 농무기 해상사고 방지대책 마련에 "힘써"

유관기관 간 해상수난구호 대책위원회 개최

▲     © 남도매일

 

완도해양경찰서는 안개가 자주 발생하는 농무기간(3월~6월) 동안의 해양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11일 완도해양경찰서 3층 영상회의실에서 해상수난구호 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책위원회에서는 완도군청 등 9개 기관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무기철에발생하는 각종 해양사고 데이터를 정확히 분석하고 각 기관별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해양종사자의 무리한 선박운항 자제와 준법의식을 강조하며 안전한 해양질서 유지에 힘쓰기로 다짐했다.

 

특히, 지역최대 축제인 청산도 슬로걷기 행사로 봄철 여행객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다중이용선박(낚싯배, 여객선) 선장 등 해양종사자와 운항관련자를 대상으로 저시정 안전운항 예방교육 등 간담회를 개최하고, 선박 대상 항행경고 안전방송 강화로 체계적인 예방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경비구조과장(경정 고봉군)은 “최근 3년간 농무기 해양사고는 218건으로 전체 522건 중 41.7%에 달하고 사고는 수습도 중요하지만 사전 예방이 더 중요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해양종사자들의 안전의식과 항행질서를 정착시키겠다.”고 전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