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전남중기청,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안내서 발간
기사입력  2019/04/03 [11:46]   김남현

 

광주전남중기청,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안내서 발간

43개 정부 및 유관기관 시행, 188개 R&D사업 정보 수록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재홍)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정부 및 연구기관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를한데 모은 '2019 광주전남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안내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종합안내서는 지난 2월 수출지원사업 종합안내서를 발간하여 큰 호응을 얻은데 따라 지역 중소기업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R&D분야를 후속으로 제작하기로 했다고 담당자는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기술개발사업 종합안내서는 기술개발에 필요한 자금 및 전문인력을 지원하는 지역소재 지원기관의 사업 참여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으며, 지원기관, 분야, 조건, 내용, 시기 등이 수록되어있다.

 

주요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10개의 국가기관과 광주테크노파크, 전남테크노파크 등 33개의 유관기관에서 시행하는 188개의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이며, 수요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각 부처 및 기관별로 사업을 분류하여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안내서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신규 공고사업 및 변경된 사업을 수정·보완하여 분기별로 배포할 예정이며, 해당 자료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https://www.mss.go.kr/gwangju)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재홍 청장은 “지역 중소기업이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기술혁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종합안내서를 참고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길 바라며 추후에 창업, 정책자금에 대해 중소기업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안내서도 발간할 예정이니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     © 남도매일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