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경찰청,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월2일) 맞아 홍보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19/04/02 [14:39]   김남현

 

광주경찰청,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월2일) 맞아 홍보 캠페인 전개

▲     © 남도매일

 

광주지방경찰청(청장 김규현)에서는 4월 2일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을 맞아 선제적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사이버범죄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 캠페인은 광주청 산하 전 경찰관서 사이버수사대(팀) 60여명이참여하여 송정역, 전남대학교, 상무지하철역, 광주공항등 일대에서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인 4월 2일은 날로 증가하는 사이버범죄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며 사이버범죄 예방 홍보활동에 대한 범국민적관심을 확보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경찰청이 2015년 사(4)이(2)버의 ‘4와 2’를 따서 지정했다.

 

이 날 캠페인에서는 시민들 대상으로 메신저 피싱 등 최근 유행하는 사이버범죄 피해유형과 예방수칙이 기재된 리플릿과홍보물을 나눠주며 사이버범죄 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고, 추후 사이버범죄 예방강사들이 학교 등현장에 진출하여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웅길 사이버수사대장은 “앞으로도 일반 국민들이 사이버범죄 피해를 막기 위해 범죄예방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안전한 사이버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