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보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반 40명 전원 면허 취득!
기사입력  2019/03/21 [15:20]   김남현

 

보성군,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반 40명 전원 면허 취득!

보성군농업기술센터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 교육' 호응

▲     © 남도매일

 

보성군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소형 건설기계 면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굴삭기 20명, 지게차 20명 등 총 40명으로 4일간의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 전원이 면허를 취득했다.

 

군은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및 농작업 활용능력 배양을 위해 2014년부터 소형 건설기계(특수농기계) 면허 취득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고 있으며 올해로 총 240여 명의 교육생이 면허를 취득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계획 인원의 두 배가 넘는 80여 명이 신청하면서 소형 건설기계 면허 취득에 농업인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교육비는 1인당 30만원으로 교육생이 10만원을 부담하고, 군에서 20만원을 지원한다. 교육 시간은 이론 6시간, 실기 6시간으로 2일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생들의 편의를 위해 관내 위탁 기관에 의뢰하여 실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형 건설 농기계 교육은 농촌 노령화와 노동력 부족 등 안전한 농기계 활용을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농기계 안전사용과 무면허로 인한 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