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경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전남 중소기업청, 청년창업사관학교 2019년 청년창업자 입교생 모집
기사입력  2019/02/13 [13:17]   김남현

 

광주전남 중소기업청, 청년창업사관학교 2019년 청년창업자 입교생 모집

창업 3년, 39세 이하 창업자 대상

▲     © 남도매일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재홍)은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성공창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예비)청년창업자를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년에는 전국 17개 지역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1,000여명을 모집하며, 지역내에서는 광주와 전남에서는 각각 65명, 50명을 모집한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우수한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청년창업자를창업교육부터 시제품제작, 해외진출, 투자 등 사업화 전단계에 걸쳐집중 지원하여 혁신적인 청년CEO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최대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만 39세 이하(기술경력자의 경우 만 4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하 기업의대표자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는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청년창업자는 1년간 총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창업 인프라(사무공간과 제품 제작 관련 장비 등),전문가코칭등 사업화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며,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 후 5년간은 정책자금 융자, 마케팅·판로, 기술개발자금, 해외진출 지원, 투자유치 등의 후속연계 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지역내 유망한 청년창업자들이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선발되어 각자의 꿈과 도전을 성취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