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경환 의원 "AI 창업단지, 광주 북구 첨단3지구 조성의 기폭제"
기사입력  2019/01/29 [11:40]   김남현

 

최경환 의원 "AI 창업단지, 광주 북구 첨단3지구 조성의 기폭제"

GB 조속한 해제 위해 우선적으로 국토부와 협의 나설 터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광주 북구을,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은 29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광주과학기술원과 첨단3지구에 들어서는 ‘AI(인공지능) 과학기술창업단지조성’ 사업이 정부의 예비타당성 면제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최경환 의원은 “한전공대를 유치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지만 첨단3지구 조성의 핵심 사업이 될 ‘AI 창업단지 조성’ 사업이 확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첨단3지구 조성의 기폭제가 될 ‘AI 창업단지조성’ 사업이 성공적으로 첫 발을 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AI 창업단지조성 사업은 2020년부터 2029년까지 10년간 총 4천억원을 투입해 인공지능 연구개발, 인재양성, 창업지원 및 실증단지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최 의원은 “광주의 미래 먹거리이자 핵심 성장동력 사업으로 광주의 주력산업인 자동차, 에너지, 헬스케어 분야와 연계해 지역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첨단3지구에 AI 산업의 거점단지가 조성되면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될 것이다”며 “광주 지역경제를 넘어 국가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만큼 파급효과가 클 것이다”고 밝혔다.

 

최경환 의원은 “첨단3지구 조성의 기폭제가 될 ‘AI 창업단지조성’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GB(개발제한구역)가 조속히 해제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GB 해제가 완료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우선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