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커뮤니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산지폐기'위기 해남 배추, 우체국이 판로개척에 나선다.
기사입력  2019/01/15 [13:54]   김남현

 

'산지폐기'위기 해남 배추, 우체국이 판로개척에 나선다.

오픈특가전 통해 10kg 1상자 6,900원 최저가 판매

 

전남지방우정청(청장 강도현)과 해남군청(군수 명현관)이 최근 생산량 과잉에 따른 가격폭락으로 시름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적극적인판로 개척에 나선다.

 

전남지방우정청 전자상거래팀에서는 배추주산지인 전남 해남에서 가격이 폭락하고출하 시기를 넘긴 배추를 ‘산지폐기’하기로 결정했다는 언론 보도 이후 시름에 빠진 농민들을 돕기 위해 전자상거래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1월 15일부터 우체국쇼핑을 비롯하여 G-마켓, 옥션, 11번가 등 5개 온라인쇼핑몰 특별판매 행사를 통해 배추 10kg(3개 내외) 1상자를 균일가 6,9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해남군청과 협력을 통한 판매지원으로 산지폐기에 따른 농가 손실 보전및 배추 시장가격 안정화촉진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도현 우정청장은“이번 해남 농가 지원이 우체국의 공익적 역할을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후에도 해남 겨울배추의 온라인판로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고, 전남지역 내 우수한 상품 발굴과 농가 소득 지원 등 지역에서 우체국 역할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 남도매일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