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완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해경, 어망에 걸린 화물선 구조하고 보니 선장 미승선
기사입력  2019/01/09 [12:39]   유병택

 

완도해경, 어망에 걸린 화물선 구조하고 보니 선장 미승선

선박직원법(해기사무면허) 적발

▲     © 남도매일

 

완도해양경찰서(서장 김충관)는 지난 8일 완도군 신지도 북방 인근해상에서 어망에 걸려 운항이 불가 된 화물선을 구조 했다고 전했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6시 20분경 완도군 신지도 송곡항에서 P호(98톤, 화물선, 승선원 2명)가 레미콘 차량을 선적 후 완도군 생일면 덕우도항에 입항하여 레미콘을 하역하고, 완도항으로 이동 중 신지도 북방 0.2해리 해상에서 어망에 걸린 것을 인근에서 조업 중 이던 H호(2톤, 연안복합, 낭장망 소유자)가 목격 후 오후 6시 41분경 완도해경 상황실로 신고하였다.

 

이에 완도해경은 구조대 및 경비함정을 급파, 신고접수 19분 만에 현장에 도착하여 승선원의 안전상태를 확보 후 현장을 확인하던 중 선장이 미승선 하여 기관장이 운항한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선박을 선박직원법 위반(해기사 무면허)으로 적발하였다.

 

한편, P호는 9일 오전 걸려있던 어망을 제거하고 안전지대로 이동 하였으며, 완도해경은 선박 소유주 및 승선원을 상대로 선장의 미승선 원인 및 정확한 사고 원인에 대하여 조사 할 예정이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