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주선 의원, 광주 동구남구(을) 특별교부세 15억 7천만원 확보
기사입력  2018/12/13 [13:07]   김남현

 

박주선 의원, 광주 동구남구(을) 특별교부세 15억 7천만원 확보

동구 국민체육센터 증축 6억원

학강교~광주대교간 확장구조물 보수보강 6억원

남구을 관내 지역 재난안전특별교부세 3억 7천만원

 

광주 동구 국민체육센터 옥상에 4층 다목적체육관 증축, 동구 학강교~광주대교간 확장구조물 균열에 대한 긴급한 보수보강, 남구을 지역의 안전보행 환경 조성 및 지진 대응 등 광주 동구남구(을)의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예산이 확보됐다.

 

박주선 국회의원(광주 동구남구을)는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일반,재난안전) 15억 7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동구 국민체육센터 증축6억 원(일반) △동구 학강교~광주대교간 확장구조물 보수보강 6억 원(재난안전) △ 남구 방림2동 주민센터 내진성능보강 2억 원(재난안전) △ 남구 백운2동 안전골목길 조성사업 1억 원(재난안전) △ 남구 백운동 위험 보도육교 보수공사 7천만원(재난안전)으로 총 15억 7천만원 규모이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최초 설계당시(2009년) 사업비 부족으로 3층 건물에만그쳤던 동구 국민체육센터를 4층 다목적체육관으로 증축할 수 있게 되면서 공공체육시설로서 활용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되었으며, 광주천변 도로확장을 위해 구축됐던 노후 구조물의 균열 보수보강으로 대형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내진설계 및 성능 확보가 되지 않았던 방림2동 주민센터는 내진성능 보수보강이 가능하게 됐으며, 백운2동 주변 노후화된 골목길 공간에는 CCTV, 조명 등을 설치해 주민 및 학생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금번 정밀점검을 실시한 결과, 사용상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견되었던 백운육교의 보수공사가 이뤄지게 됐다.

 

박 의원은 “주민들의 건강한 삶, 조그마한 위험도 느끼지 않는 안전한 삶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예산 확보를 위한 노력을 경주(傾注)하겠다”고 하면서, “앞으로 광주 동구남구(을) 주민들의 삶을 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의원은 올해 상·하반기를 통틀어 특별교부세(일반, 재난안전) 51억 7천만원을 확보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