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화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광산근로자 복지회관 준공
기사입력  2018/12/11 [13:30]   김남현

 

화순군, 광산근로자 복지회관 준공

연면적 755㎡의 지상 3층 복지회관 건립

▲     © 남도매일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화순읍 중심지인 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화순군 광산근로자 복지회관'을 건립하였다.

 

광산근로자 복지회관은 작년 11월에 착공하여 금년 11월에 완료되었으며,연면적 755㎡으로 지상3층 규모이며 광산근로자의 건강과 복지증진을 위한 교육시설, 휴게시설, 사무실 및 회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철근콘크리트 건축물로 다목적 전용공간이 될 전망이다.

 

군은 지난 10일 오후 2시 광산근로자 복지회관 앞 광장에서 구충곤 군수, 손금주 국회의원, 강순팔 군의회의장, 문행주 도의원, 박재용 사단법인 광산진폐권익연대 본부 회장, 이상근 광주‧전남지부장 및 이원조 대한진폐재해자보호협회 전라도 지부장, 관련 진폐단체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준공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컷팅 순으로 준공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진폐단체로부터 구충곤 군수의 지대한 관심과 의지로 복지회관이 건립되어 오랜숙원사업이 해결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고, 강원도에 본부를 두고 있는 사단법인 광산진폐권익연대에서는 광산근로자 복지회관 준공을 축하하기 위해 박재용회장이 임원과 함께 참석했다.

 

본 행사에 참석한 구충곤 군수는 "화순의 경제 더 나아가 국가발전을 위해서 피와 땀을 흘리고 그 분들의 고귀한 희생으로 화순군 경제는 나아졌지만 군에서 보답한게 없어 광산근로자 복지회관을 건립했다."며 "앞으로 광산근로자 복지회관이 광산근로자와 그 가족들에게 건강과 복지향상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