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해경, 청산도 응급환자 잇따라 긴급이송
기사입력  2018/11/28 [11:47]   유병택

 

완도해경, 청산도 응급환자 잇따라 긴급이송

바다가족 생명지킴이 역할 톡톡

▲     © 남도매일

 

완도해양경찰서(서장 김영암)는 지난 27일 완도군 청산도에서 차량 추락으로 인한 응급환자가 발생해 긴급이송에 나섰다고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지난 27일 밤 10시경 완도군 청산도에 거주하는 김모씨(63세, 남)가 본인 차량으로 자택 이동 중, 커브를 돌다 속도를 주체하지 못하고 밭으로 추락하여 목을 다쳐 청산 보건지소에서 응급조치 후 대형병원의진료가 필요하여 밤 10시 42분경 완도해경 상황실로 신고 접수되었다.

 

이에 완도해경은 경비함정 급파, 신고접수 22분 만에 현장에 도착하여 환자 및 보호자를 편승시킨 후 원격의료시스템 이용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며 11시 47분경 완도항에 도착해 대기 중인 119구조대에게 응급환자를 안전하게 인계했다.

 

또한, 같은 날 오후 9시경 완도군 덕우도에서 구토 및 저혈압 증세를 보인 김모군(3세, 남)을 긴급 이송하여 바다가족의 생명을 톡톡히 지켜내었다.

 

김영암 서장은 “바다가족의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언제든지 우리 해양경찰을 찾아 달라”며“지자체 등의 유관가관과 구축된 긴급구조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바다가족의 생명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