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부교육지원청과 남구청, 지역 교육발전에 맞손
기사입력  2016/12/08 [13:44]   김용확

 

서부교육지원청과 남구청, 지역 교육발전에 맞손

서부교육행정협의회 개최, 협조 체제 구축과 연계 강화에 뜻 모아

▲     © 남도매일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과 남구청은 교육행정을 위한 유기적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상호 연계·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7일 오후3시 서부교육지원청 상황실에서 남구청과 함께하는 서부교육행정협의회가 열렸다. 협의회는 이날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유 및 교육 협조 마을 중심의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한 협조체제 구축 학교폭력 및 학교 부적응 무단결석 학생 지원 협조 어린이 통학로 안전 관리 협조 방안 등을 논의했다.

 

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은 남구청이 운영한 문화예술·진로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했다. 이에 참여한 학교에선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또한 마을 중심의 안전한 체험활동을 위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기로 하고 자유학기·진로체험지원단 활동, 양 기관의 자원을 활용한 진로직업체험의 날 프로그램 공동 운영, 안전한 진로체험처 확보를 위한 안전 관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학교 폭력 감소세를 이어가고 부적응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선 학교폭력과 무단결석 학생 지원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 연계 기관과 상호 업무를 협조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어린이 통학로 안전 관리 방안도 논의해 지역 주민의 통학로 관련 민원 발생 시 구청 소관의 사항에 대해 적극 대응하기로 결정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광현 교육장은 “‘문화교육특구 남구더불어 행복한 서부교육이 손을 맞잡아 학생들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서부교육을 만들어 내자고 말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