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획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뜨거운 여름 여수는 사이다 같은 축제가 '풍성'
기사입력  2016/08/03 [15:31]   류제균

 

뜨거운 여름 여수는 사이다 같은 축제가 '풍성'

불꽃거문도은빛바다국제청소년 축제 등 여수 전역이 무대

12~15일 축제 집중4~7일 박람회장 46명 뮤지션 공연도

▲     © 남도매일

 

올해 여름 1300만 관광도시 여수시를 찾으면 이열치열 (以熱治熱)로 연일 계속되는 폭염을 이겨낼 수 있다. 8월 여수에서는 무더위를 날릴 열정적인 축제가 연일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관광의 대표 아이콘 '여수밤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을 ‘2016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올해 처음으로 열린다.

 

낭만적인 축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여수의 낭만(Romance In Yeosu)’이라는 주제로 이순신광장 앞 해상에서 한여름 밤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에서 펼쳐질 낭만버스킹 공연, 넌버벌(non-verbal) 퍼포먼스, 100년 전통의 이탈리아 뮤지컬 불꽃쇼와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한화의 멀티미디어 불꽃쇼 등은 무더위를 피해 여수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관람객 편의를 위해 오후 6시부터 행사장 주변 3.5km 도로변 양방향 갓길 1차선에 주차를 허용하는 등 임시주차장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복잡한 도심의 열기를 벗어나 섬에서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거문도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는 맨손 활어잡기와 바닷가 고둥잡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그리고 거문도 특산물로 만든 다양한 시식회가 관광객들에게 거문도의 청량함을 선물할 예정이다.

 

첫날인 12일에는 바닷가 고둥잡기 체험,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거문도 뱃노래시연, 둘째 날에는 지인망(地引網) 물고기잡기와 해상 가두리낚시 체험과 화전놀이가 시연된다. 그리고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무료로 맨손 활어잡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어 13일부터 15일까지 왜 청춘인가? 여수가 답이다(Why Youth? Yes Yeosu)’는 주제로 ‘2016여수국제청소년축제가 웅천 친수공원과 시내 전역에서 열린다.

 

‘2016여수국제청소년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축제기획단을 구성해 축제를 준비하는 것이 다른 축제와 차이점이다.

 

청소년들이 여수의 연안과 섬을 직접 탐험하는 365무지개섬 투어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정신을 녹여내는 신 여수선언도 준비된다. 또 나비효과 프로젝트를 통해서 청소년들이 여수밤바다를 느끼고 여수를 배워갈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이외에도 ()드림팩토리코리아가 박람회장 내 주제관 앞 특설무대에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오후 2시부터 저녁 12시까지 래드캐럿 뮤직페스티벌을 연다.

 

래드캐럿 뮤직페스티벌에는 국내 정준영 밴드, 장범준, 거미, 휘성 등 국내외 최정상급 아티스트 46명이 출연한다.

 

드림팩토리코리아는 120억원을 투자해 박람회장 내에 ‘10년 후 세상 미래체험관’, 젊은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캐럿쇼(carat show)’ 새로워진 빅오쇼, 청년 창업거리 캐럿길등 박람회장 일대를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시민과 관광객이 어울리는 이번 ‘2016여수밤바다 불꽃축제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그리고 ‘2016국제청소년축제는 여수밤바다가 가진 문화의 힘을 국내외에 보여줄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행사다앞으로 여수밤바다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축제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주 시장은 일시에 많은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아 교통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민들과 여수를 찾을 관광객들에게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한편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는 9일부터 11일까지 ‘2016 한국농업경영인 대회, 12일부터 15일까지 ‘2016여수엑스포 치맥페스티벌, 다음달 9일부터 29일까지 ‘2016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등 대규모 행사도 연이어 열린다.

 

▲     © 남도매일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