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일과사람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서부지사
‘흡연 폐해 구제 관련’노인회 간담회
기사입력  2014/01/26 [15:24]   /박선주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서부지사(지사장 주인철)는 23일 광주시 서구 및 광산구 노인회장 등이 참석해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폐해’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광주시 서구 노인회장 및 광산구 노인회장 등을 모시고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흡연에 따른 손실에 대하여 건강보험 공단에서 소송을 추진하려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서구노인회장(고광봉)은 “흡연 피해 소송 추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외국의 사례처럼 우리나라에서도 담배와 관련된 수익금이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 유익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건강보험공단에서 힘써 주라”고 당부했다.
또한 광산구 노인회장(오병채)은 “우리 국민을 대신하여 고생하는 건강보험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하면서, “국민을 위하여 반드시 흡연 관련법령이 제정되어, 국민들에게 빨리 정착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주인철 지사장은 “보다 건강한 우리나라를 만들기 위하여 금연운동을 적극 추진되어야 할 것”이며, 이와 함께 우리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담배를 판매하는 공기업에서 ‘사회적 정의와 형평성’에 맞게 흡연피해 관련 배상 등을 실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