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청와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李대통령 “검찰 더 빨리 변화해야”
법무부ㆍ법제처 업무보고… “신뢰받는 검찰 되자”
기사입력  2011/12/26 [19:00]   /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은 26일 “(검찰이) 속도감있게 변화한다면 국민들도 신뢰할 것”이라며 검찰의 더 빠른 변화를 촉구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정부 과천청사에서 법무부로부터 새해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우리 사회 모든 분야가 발전하고는 있지만 발전 속도가 변화하는 환경과 사회적 기준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면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최금락 청와대 홍보수석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세상이 시속 100km 속도로 변화하는데, 우리가 시속 80km로 변하고 있다면 검찰 스스로 볼 때는 굉장히 노력했다 하더라도 변화를 하지 않는 것 같이 보일 것”이라며 “속도감 있게 변화한다면 국민들도 신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검찰은 법치의 중심에 있기 때문에 조그마한 흠이라도 있으면 굉장한 지탄의 대상이 된다”며 “그런 점에서 더 많은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가질 필요가 있다.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검찰이 빨리 되자”고 당부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정부 중앙청사 별관에서 열린 법제처 업무보고에서 “시대에 맞는 법 정비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특히 FTA(자유무역협정)로 더욱 국제화된 시대에 법 정비는 필수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국민들이 인터넷상에서도 쉽게 찾아보고 해석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