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음식·맛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명품 광양매실’ 소비확대 돌입
빛그린 광양매실 홍보전단 배부… 매실무료 시음장 운영
기사입력  2010/04/29 [01:00]   김선근
광양시는 ‘명품 빛그린 광양매실’홍보전단 2만부를 제작해 매실제품 무료시음장을 운영하면서 명품 광양매실 소비확대를 위한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월 28일 개최된 2010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에 매실특작과 직원 11명과 농업지원과 및 기술보급과 직원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명품 빛그린 광양매실 홍보팀이 참가하여 자체 제작한 유니폼을 입고 깃발을 들고 달리면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매실제품 무료 시음과 매실 가공제품 샘플 및 명품 광양매실 홍보물을 배부하면서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올해로 열네번째를 맞이한 광양매화문화축제장에도 매실 제품 무료시음장을 마련해 매실특작과 직원들이 근무하면서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피로개선에 좋은 매실음료와 매실장아찌, 매실정과를 시음토록 하였다.
또한 4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씩 2회에 걸쳐 서울 왕십리역에 지역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여 매실제품 무료시음과 명품 광양매실 홍보전단을 배부해 홍보 판촉 행사를 전개했다.
타 지역축제장 방문을 통한 홍보활동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4월 23일부터 5월 9일까지 개최하는 함평나비축제장을 4월 26일부터 방문하여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5월초에 개최하는 하동 녹차축제, 여수 진남제전 여수 거북선대축제 등 다중집합장소를 방문하여 홍보판촉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섬진강휴게소, 시 읍면동 민원실, 터미널 등에 명품 빛그린 광양매실 홍보전단을 비치해 배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5월 말경에는 수도권 대형 유통매장을 방문하여 매실 판매 이벤트 행사를 개최하고 6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 동안 다압면 매화마을에서 제5회 매실 체험 직거래장터 행사를 추진해 매실 따기체험, 생매실판매 등 전시판매행사 및 매실 OX퀴즈, 타임캠슐 엽서추첨 등 이벤트행사를 추진하게 되며, 매실따기(1일 100명), 가공체험(1일 1,000명) 및 섬진강 나룻배타기는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에 신청(772-9494, 797-3535) 하거나 현장에서 접수하면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전국적인 매실 재배면적 증가 및 과잉 생산에 따른 가격하락이 우려되고 있어 매실 소비를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양/김선근 기자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