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보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소방서, '생명의 줄 완강기' 이렇게 사용하세요!
기사입력  2024/11/05 [16:47]   김남현

 

보성소방서, '생명의 줄 완강기' 이렇게 사용하세요!

 

보성소방서(서장 정용인)는 화재 시 사용해야 할 피난기구 중 ‘완강기’ 사용법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2일 부천시 소재 호텔에서 19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대형화재가 발생한 만큼 ‘완강기’의 중요성이 부각돼 사용법 등 홍보에 직접 나섰다.

 

‘완강기’는 3층 이상 10층 이하에 설치되는 피난기구이며 (일반)완강기와 (간이)완강기로 나뉜다. (일반)완강기는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간이)완강기는 1회에 한정되고 사용법은 동일하다.

 

사용 순서는 ▲지지대 고리에 완강기 고리 결착 ▲지지대를 창밖으로 전개 ▲(플라스틱)릴을 창밖으로 낙하 ▲안전벨트 가슴 높이까지 착용 후 고정링을 몸쪽으로 당겨 조이기 ▲창 밖으로 낙하 시 양팔로 벽면을 짚으며 시선은 아래를 향하기 ▲착지 완료 후 신속히 안전벨트 해체 후 안전지대로 이동 순이다.

 

이춘길 예방안전과장은 “완강기의 존재는 알지만 실 사용해본 사람은 많이 없을 것”이라며 “보성소방서 예방안전과에서 추진하는 119안전체험장, 소방안전교육 등을 통해 완강기 교육을 직접 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남도매일

ⓒ 남도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